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‘DIFACUL’

September 19, 2017

'DIFACUL' 9월 22일부터 3일간 대구삼성창조캠퍼스와 북성로에서 진행

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은 패션문화 기반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참여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패션산업 활성화 및 대중화로 패션문화도시 대구의 위상을 제고할 전망이다.

'DIFACUL' 패션문화페스티벌은 지역의 패션을 중심으로 문화 예술 콘텐츠와 IT 등의 협업을 통해 창조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. 금년도 행사의 3가지 특징적 요소는 ‘공간의 차별화’, ‘참가범위 다각화’, ‘콘텐츠의 차별화’이다. 대구문화의 역사를 간직한 옛 제일모직 터와 북성로를 새로운 시공간으로 창출하여, 패션, 예술, 그래픽, IT증강현실(AR) 엔지니어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공간구현을 선보인다. 또한 관람객들에게는 직접적인 체험과 인터랙티브한 관람 방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미래지향적인 방식으로 전달하는 페스티벌을 구성하였다.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는 패션쇼, 패션 아트 클래스, 패션 아트 콜라보 전시, AR갤러리, 플리마켓,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, 북성로 공구골목에서는 플리마켓, 전시회, 문화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.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“새로운 개념의 패션문화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시민들이 패션 유망주들과 가까워지고 패션 도시 이미지가 제고되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희망하며, 근대문화 관광자원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” 이라고 밝혔다. 아울러 “시민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.” 라고 덧붙였다.

‘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’은 대구삼성창조캠퍼스와 북성로 공구골목에서 9월 22일(금) ~ 24일(일) 3일간 개최된다.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의 주최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의 주관으로 대구경북섬유산업 연합회가 참여하여 진행된다. 풍성한 볼거리가 예정된 이번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은 일반 시민 누구든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, 상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(http://www.difacul.com)를 통해 제공된다.

<기사제공/포도컴>

Please reload

Family Site

www.kcrea.cc

www.hanwang.cc

www.cmnews.kr

케이매거진은 중국현지에 

한망(韓网)과 한왕(hanwang)에서 

중국어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

Follow "THIS JUST IN"
  • Facebook Basic Black
  • Twitter Basic Black
  • Black Google+ Icon

Partnership with

한국경제TV

케이매거진(K-MAGAZINE) 등록번호 /강남,라00887

주식회사 차이나미디어

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63 한국경제신문사 1층

© 2018 by "K-Magazine".Proudly created with China Media